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김현정의 조선왕릉 산책.이야기+춤+노래를 꾼이 엮다
작성자 구리 관리자 작성자전화 031-550-2546
작성일 2017-11-27 조회 262
첨부 김현정 보도자료.hwp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15.5 kB) 
지역행복생활권 조선왕릉 문화벨트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콘텐츠 창작 토크콘서트
김현정의 조선왕릉 산책
                              - 이야기 + 춤 + 노래를 꾼이 엮다
 

‘내숭이야기’그림으로 유명한 미술계 아이돌, 한국화가 김현정이 조선왕릉을 만났다.
 
조선왕릉이 위치한 지방자치단체 구리시‧남양주시‧노원구‧성북구가 함께하는 조선왕릉 문화벨트 사업의 하나로 기획된 토크콘서트, “김현정의 조선왕릉 산책”이 오는 12월 5일(화)과 9일(토) 각각 노원평생교육원과 구리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문화유산 조선왕릉과 예술의 만남을 통한 문화콘텐츠 창작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조선뉴스프레스의 조선토크와 함께 기획되었다. 조선왕릉에 대한 예술적 관점의 접근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전통을 새롭게 응용하고 해석하는 아티스트 김현정 작가 초청 강연과 연주회를 함께 엮었다.
 
김현정의 내숭이야기는 서양의 콜라쥬와 수묵과 담채 기법을 이용한 독특한 대비성으로 전통의 무게감에 갇혀있던 한복과 여인들에게 유쾌한 자유를 선사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아리랑스쿨 대표이며 아리랑유랑단장인 한국문화기획꾼 문현우의 사회와 국악계 걸그룹 국밥의 공연 그리고 가야금연주자 조영재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이다. 꿈을 찾는 이들, 전통과 예술을 모아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내고자 하는 이들에게 특히 영감을 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아티스트 김현정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미술대학 동양화과 박사과정이며, 2016년 개인전 ‘내숭놀이공원’전으로 67,402명의 최다 관객 기록을 세웠고,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개인전, 국립현대미술관의 한국화 역사를 조명하는 전시에서 최연소 작가로 초청전시를 하였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서 선정하는‘2017년 30세 이하 영향력 있는 30인’에 한국 미술가로는 첫 번째로 선정되기도 했다.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나, 사전 예약해야 한다. 예약신청은 조선왕릉 문화벨트 홈페이지(http://www.linkroyaltombs.or.kr) 또는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접수문의 031-550-2550)


 

목록